Amazon에서는 지난 수요일에 판매자들이 제품 페이지의 복사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공지능 도구를 선보였습니다.
이 도구는 판매자들이 제품을 설명하는 몇 가지 키워드나 문장을 입력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러면 판매자들이 상품 목록을 구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예를 들어 제품 제목, 요약된 설명, 상세 설명 등을 생성해냅니다. 판매자들은 이 도구를 사용해 새로운 목록을 구축하거나 기존 것을 정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번 주 시애틀에서 열린 아마존의 제3자 판매자 컨퍼런스인 Amazon Accelerate에서 발표되었습니다. The Information은 지난 8월 아마존이 일부 판매자 그룹을 대상으로 이 도구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아마존의 전세계 판매 파트너 경험 부사장 메리 베스 모어랜드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이는 판매자 경험을 개선하고 더 많은 판매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하려는 우리의 계획 중 일부에 불과하다"고 썼습니다.
판매자들은 OpenAI의 ChatGPT를 사용해 상품 목록을 작성하고, 인상적인 제목을 생각하며, 새로운 제품을 구상하는 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은 일부 제품에 고객이 남긴 리뷰를 요약하는 AI도 도입했습니다.
이 AI 도구들은 아마존의 광대하고 경쟁이 치열한 제3자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자들이 돋보이는 것을 더 쉽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마존은 2000년 제3자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 이래, 수백만 명의 판매자를 유치하고 총 매출의 과반을 차지할 정도로 전자상거래 사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아마존은 최근 화제를 모은 ChatGPT와 Google의 라이벌 챗봇 Bard와 같은 소비자 대상 AI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실리콘 밸리와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아마존 CEO 앤디 재시는 회사가 사업의 수많은 분야에 더 많은 AI 애플리케이션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아마존은 자사 챗봇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소매와 디바이스 사업, 그리고 아마존 웹 서비스 고객을 위한 Bedrock이라는 생성 AI 서비스에 대신 A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